본문 바로가기
기타 활동~~~

내가 운동을 꾸준히 할수있었던 이유

by 싸니이 2021. 4. 23.
반응형

 

 

운동을 하는 이유는 먼가요?

 

사람들마다 운동하는 이유는 각자 다르다 다이어트,근육,건강,여러가지 이유가 있다

그런 이유가 있어서 사람들은 운동을 하려고 한다.

 

 

너무 급하게 결과를 바라는건 아닐까?

 

운동을 하면 몸이 좋아진 자신을 상상하거나 살이 빠지는걸 원하고 바란다.

그러다가 변화없는 자신의몸을보고 실망을하고 포기를 하게 된다.

여러분은 어떤가요?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기

 

자기한테 맞는 운동을 찾으라고 이게 도대체 무슨 소리냐? 하는 사람도 있을것이다.

내가 생각하기로는 운동은 꾸준히하고 재밌게 하는거라 생각한다.

그래서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을때까지 여러 운동을 체험해보자

 

 

내가 운동을 꾸준히 할 수있었던 이유?

 

나도 운동은 그렇게 좋아하지도 않았고 막상 하게되면 한달을 못하고 그만두기 일상이였다.

그럼에도 내가 운동을 꾸준히 할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운동 목표를 작게 잡은것이다.

예를 들어서

나는 운동 목표가 매일마다 줄넘기 300개를 하는거였다.

그래서 매일마다 줄넘기를 300개를 하게되면 주저하지않고 집에 돌아간다.

지금 생각해보면 나는 하나의 습관을 만든것같다.

그리고 3달정도는 줄넘기 300개만 하다가 어느정도 몸이 적응되니

줄넘기 갯수를 늘려봐도 해볼만했다. 

 

 

그리고 운명의 만남

 

그렇게 줄넘기를 꾸준히 하게되고 어느정도 적응이 됬을때

'외발자전거' 라는게 내 눈에 들어왔다. 그래서 한번 도전해보기로 하고 

열심히 연습을 했다. 그리고 타는거까지 성공하게 되었다

 

 

매일마다 외발자전거로 5km 

 

이제는 외발자전거 타기가 너무 재미있는것 같다.

외발자전거 타는것도 줄넘기와 마찬가지였다.

처음에는 중심을 잡고 일어서기도 버거웠지만.

점점 목표를 올려서 결국에는 장거리도 갈수있게 능숙해졌다.

 

 

결론

 

내 경험에 의해서 생각해보면 운동은 차근차근 늘려가는게 제일 중요하다.

그래서 처음 시작은 아주 작은 목표를 가지고 하는게 중요하다.

남들이 머라해도 신경 쓸 필요없다. 

오로지 나를 향해서 열심히 해보도록 하자

그러면 누구나 다 재미있고 즐거운 운동을 할수 있을거다.

 

 

글 정리

 

1.쉬운 운동(아주작은목표)

2. 2,3개월지나서 몸이 적응되면(목표 좀 더 올리기)

3. 내가 좋아하는 운동 찾아보기(자기가 좋아 할만 한거)

4. 운동이 즐거움

5. 행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