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녀석들

혼자 여행가기 좋은 베스트 플레이스 5

by 싸니이 2021. 7. 9.
반응형

 

 

이 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합니다 :

  • 혼자 자연을 느끼기 좋은 곳
  • 뻥 뚫린 경치에 스트레스 날리기 좋은 곳
  • 생각에 잠기기에 좋은 곳

어지러운 세상 속 혼자 느긋하게 힐링 할 여행지를 찾는다면 이 글이 마음에 드실 것입니다.

혼자 여행 가는것이 더 좋은 이유에 대해서도 몇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같이 알아봅시다.

 

 

1. 강원도

강원도의 [고성 – 속초 – 양양]코스는 괜찮은 여행 코스입니다.

혼자 여행하는 것의 장점은 ‘일정을 정하지 않고 여행해도 문제없다.’라는 것 입니다.

물론 친구랑 여행해도 그럴 수 있지만 혼자 여행하는 것 만큼 자유롭지는 못하죠.

예를 들어, 그냥 발길 닿는 곳으로 지인과 여행하다 보면 분명 서로 한 곳 정도는 마음에 들지 않는 곳이 있을 수 있어서 다른 곳을 가자고 하거나 한쪽이 포기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으니까요.

발길 닿는 곳으로 여행하며 자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남자 혼자 국내여행 가야 할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인기 여행지들도 좋지만 비교적 사람없는 국내 여행지를 찾아다니는 것도 좋습니다.

바다를 끼고 있는 만큼 해변에서 조용히 바다 소리를 들으며 생각에 잠겨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서울 근교 바다들은 서해라서 물 색이 탁할 수 있으나 이 쪽은 동해 쪽이라 바다색이 푸릅니다.

걸어 다니는 것도 좋고, 자전거나 스쿠터를 이용해 돌아다녀 보기에도 좋고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남자 혼자 국내여행, 산과 바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강원도는 어떤가요?

 

2. 통영

통영은 자연환경이 아름다운 곳이 많습니다.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멋진 풍경을 보며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에도 좋고, 혼자 생각에 잠겨 보기에도,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대중교통 만으로 돌아다니기 편리해서 대학생 국내 여행지로도 선택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친구들과 떠나는 여행은 즐겁지만 대화도 하고 즐기다 보면 스스로에 대해 생각할 시간은 없어지기 마련이죠. 사실 집중이 안돼서 풍경을 제대로 느끼지 못 할 수도 있고요.

스스로에 대해서 생각해볼 시간을 충분히 가질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생각에 잠겨보는것도 좋습니다.

통영 여행 중 음식집은 통영산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추천 드립니다.

저는 집에서 깊게 생각에 잠겨버리면 우울증에 걸려버릴 것 같던데 이런 곳에서 혼자 멍하게 있을만한 시간을 찾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주변에 자그마한 섬들이 많습니다.

1박 2일로는 힘드실 수 있지만 2박 3일 정도 여행하신다면 섬들의 매력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전라남도

[여수 – 순천] 코스 혹은 [여수 – 순천 – 담양] 코스로 여행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맛있는 음식 볼거리가 즐비해서 여행할 맛이 나는 곳입니다.

위에 적힌 코스 말고도 해남, 강진, 순천, 보성, 영암, 목포 쪽으로도 갈곳들이 많아서 취향에 맞는 여행지를 찾아서 여행해보기에 좋고요.

여수만 봐도 아래와 같은 여행지가 있습니다.

  • 아쿠아 플라넷 여수
  • 향일암
  • 오동도
  • 낭만포차거리
  • 해양 레일 바이크

순천쪽도 순천만 습지를 비롯하여 다양한 여행지가 있어서 일정에 맞게 둘러보는 코스를 짜기에 좋습니다.

전라남도 여행은 자동차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여수를 제외한 다른 곳들은 대중교통이 불편하거나 여행지 사이의 거리가 먼 곳들이 많기 때문에 걸어서 여행하기 힘들 수 있기 때문이죠.

사찰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거리들 있는 전라남도 여행도 색다른 추억이 될 것입니다.

4. 부산

부산 혼자 여행은 이미 많은 분들이 가고 있습니다.

여행지를 따라 여행하실 것이라면 여행지 사이의 거리가 먼 편이라 택시로 이동하면 요금 폭탄을 맞으실 수 있습니다.

대신 지하철 및 교통이 잘 되어 있죠.

따라서 면허가 없으신 분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여행하기에 괜찮은 여행지입니다.

바다도 좋고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아서 혼자 여행 가더라도 충분히 즐길만한 여행지가 될 것입니다.

바다 여행, 맛집 여행 등 각각 여행 컨셉을 잡고 떠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밤에 가면 아름다운 부산의 야경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어 오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행지들을 최대한 많이 보고 오겠다는 생각 보다는 몇 곳 정해서 가시거나 발길 닿는 곳으로 여행해 보는 것도 좋고요.

또 주변에 위치한 대구, 경주, 울산, 통영까지 같이 여행해 보실 수 있어서 좋습니다.

5. 제주도

제주도는 단체 여행하기에도 좋지만 혼자 여행하기에도 최고의 여행지입니다.

무리하게 타이트한 일정을 짜는 것 보다 시간을 적절히 사용해 느긋하게, 주변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를 타고 달리다가 마음에 드는 곳이 있으면 잠깐 내려 걸어보고 사진도 찍는 것 처럼요.

우수한 자연 환경과 비행기를 타지 않는 국내 여행지와는 조금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제주도에 많이 가보지 않으신 분들은 신선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한적한 곳 소박한 거리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제주도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혼자 여행을 하시면서 무계획으로 떠나십니다.

조금 더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으며 힐링 여행 하기에도 좋습니다.

신비로운 지형과 자연환경으로 국내에서 보기 드문 멋진 경치들을 구경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경치 외에도 관광으로 활성화된 곳이라 멋진 즐길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느긋하게 제주도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제주도 여행 코스 BEST 15글을 클릭해서 갈만한 곳들을 한번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혼자 여행을 가야하는 이유 6가지

친구와 단체 여행은 잘만 가는데 유독 혼자가는 여행을 망설이거나 꺼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는 혼자 여행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1. 여행지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2. 같은 곳을 여행해도, 단체 여행과는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주변인의 사정에 맞출 필요가 없습니다.
  4. 부담이 적습니다.
  5. 무계획으로 떠나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6.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고 다시 인식하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더 다양한 장점이 있으나 아무리 말을 듣더라도 직접 경험해보기 전까지는 와닿지 않을 것입니다.

망설이고 있으시다면 계획이 없어도 좋으니

일단 혼자 여행을 가보는 것은 어떤가요?

 


https://lilleat.com/traveling-korea-alone/

 

남자 혼자 국내여행 : 힐링 여행하기 좋은 곳 BEST 5 (2021)

남자 혼자 국내여행 망설이고 계신가요? 혼자 여행가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다는 사실을 알고계셨나요? 지금부터 5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시작해봅시다.

lilleat.com

 

반응형